자궁경부암은 초기증상 관리 관련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은 행복한 삶의 밑거름이 됩니다.
알아보자 :: 자궁경부암은 초기증상 관리 관련
자궁경부암은 초기증상 관리 관련
◈ 자궁경부암은 가장 흔한 부인과 악성종양입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발병률이 젊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최근 수십 년 동안 자궁경부 세포학적 스크리닝의 일반적인 적용은 자궁경부암과 전암성 질환을 조기 발견 및 치료하도록 만들었고 자궁경부암의 발병률과 사망률은 크게 감소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잘 낫나요
자궁경부암은 잘 낫나요
1. 수술치료
◈ 수술은 주로 초기 자궁경부암 환자에게 사용됩니다.
◈ 전체 자궁 절제술, 2차 광범위한 전체 자궁 절제술 및 골반 림프절 청소, 광범위한 전체 자궁 절제술 및 골반 림프절 청소, 복부 대동맥 옆 림프절 절제 또는 샘플링입니다.
◈ 젊은 환자는 정상적으로 난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생식 기능을 유지해야 하는 젊은 환자의 경우 특히 초기에 가능한 자궁경부 원추형 절제술 또는 근치성 자궁경부 절제술에 속합니다.
◈ 환자의 단계에 따라 다른 수술 방식을 선택합니다.
2. 방사선 치료
◈ 방사선 치료는 각 단계의 침윤성 자궁경부암에 적합하며, 고령 및 수술에 적합하지 않은 조기암 및 제자리암도 방사선 치료가 가능합니다.
◈ 표준화된 자궁경부암 방사선 요법은 체외 방사선 요법과 내강 방사선 요법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종양 영역에서 합리적인 용량 분포를 형성합니다.
◈ 소수의 초기 암을 제외하고 이상적인 치료 효과를 얻고 근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내강과 체외 방사선 요법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 자궁경부암 치료 후 5년 이상 생존율은 초기 90 이상, 중기 약 60 70 , 후기(iii기 및 iv기) 약 11 50 입니다.
3. 화학요법
◈ 주로 말기 또는 재발 전이 환자에게 사용되며 최근에는 수술 전 새로운 보조 화학요법(정맥 또는 동맥 관류 화학요법)을 병용하여 종양 병변을 축소하고 무증상 전이를 조절하며 방사선 감작에도 사용됩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학 요법 약물에는 시스플라틴, 카르보플라틴, 파클리탁셀, 블레오마이신, 이소사이클로포스파미드, 플루오로우라실 등이 있습니다.
4. 종합치료
◈ 환자의 생존확률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의 종합치료를 채택하고 있으며, 자궁경부암의 치료는 주로 수술, 방사선치료 또는 수술과 방사선치료를 병행하고 있으며, 화학약품치료로 보완되어 있습니다.
◈ 초기 환자는 주로 수술적 치료를, 중기 및 후기 환자는 방사선 치료를 위주로 하며, 수술에 적합하지 않은 초기 환자도 방사선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근 몇 년 동안 수술 또는 방사선 요법의 보조 치료로 국내외에서 화학 요법이 개발되어 일정한 치료 효과를 얻었습니다.
자궁경부암 수술 후 주의사항 :
◈ 1. 자궁경부암 수술 후 식이조절은 기를 보하고 피를 보하고 생정제를 채우는 식사로 참마, 월계수, 오디, 구기자, 돼지간, 자라, 참깨, 당나귀 가죽검 등을 사용합니다.
◈ 2. 자궁경부암의 초기 단계는 일반적으로 소화관 기능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환자의 질병 저항력 향상과 면역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가능한 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하며 단백질, 설탕, 지방, 비타민 등을 합리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환자의 질 출혈이 많은 경우 연근, 율무씨, 산사나무속, 목이버섯, 검은곰팡이 등 일부 보혈, 지혈, 항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 환자가 질 냉이 많고 물 샘플이 있는 경우 자라, 비둘기 계란, 닭고기 등과 같은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 환자가 끈적거리고 냄새가 나면 율무씨, 팥, 백모근 등과 같은 가볍고 습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자궁경부암이 진행되면 우유, 계란, 쇠고기, 자라, 팥, 녹두, 신선한 연근, 시금치, 동과, 사과 등과 같은 고단백 및 고칼로리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 자궁경부암이 잘 낫는가 관련 건강을 위한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건강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자궁경부암은 초기증상 관리 관련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