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

바로확인

어린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삶은 우리가 일상에서 선택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알아보자 :: 어린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

어린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

 

◎  아기의 체온 조절 중추는 아직 성숙하지 않아 열이 난 후 체온이 크게 상승할 수 있으며 상승 속도도 빠릅니다.

◎  아이의 겨드랑이 온도가 37도 3 이상이면 발열이라고 하며, 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약물 복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6개월 이상의 어린이는 약물 복용을 권장합니다.

◎  체온이 38도 5 이상일 때 해열 치료가 필요하며 38도 5 이하에서는 일반적으로 소위 물리치료를 합니다.

◎  다음으로 아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린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

1. 해열패치

◎  해열패치는 물의 기화를 통해 열을 흡수하여 체온을 낮추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  여러분은 해열 시트를 아기의 이마, 겨드랑이, 경동맥 등에 붙이면 아기가 시원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해열패치는 흡착력이 좋아 아기가 아무리 움직여도 효과가 없습니다.

◎  그러나 장기간 사용하면 발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아이스베개

◎  아이스베개는 스펀지형, 액체형 재질을 베갯잇으로 하고 부드러운 원단을 베갯잇으로 하는 베개입니다.

◎  아기에게 사용할 때는 베개와 피부가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면이나 수건을 베개에 깔아 불편함이나 동상을 방지해야 합니다.

 

3. 알코올 목욕 바디

◎  아기의 피부는 매우 얇고 알코올 투과성이 강하여 피부를 통해 피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알코올 목욕도 피부를 자극해서 모세혈관 수축을 일으키고 열 방출을 방해해서 체온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방법은 이미 버려졌습니다.

◎  물리적 냉각 처리 후에도 어린이의 체온은 여전히 38.5°C를 초과하므로 이때 약물을 사용하여 열을 내려야 합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온몸을 닦는다

◎  아이가 열이 날 때 머리와 손발이 뜨거우면 열을 발산해야 합니다.

◎  이때 아이에게 옷을 적게 입히는 것 외에도 온수로 온몸을 닦아주고 겨드랑이, 목, 사타구니 등 혈관이 풍부한 곳을 중점적으로 닦아서 아이의 몸의 열을 식혀주고 체온이 내려갈 때까지 닦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5. 물을 많이 마십니다

◎  아이가 열이 나고 체온이 너무 높으면 몸에 물이 극도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  부모는 아이에게 따뜻한 물을 더 많이 마시게 하여 체온을 조절하고 땀을 흘리게 해야 하며, 물을 마시면 해열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체내 수분을 보충하고 탈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아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에 관한 내용인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아이가 열이 날 때 38.5도를 넘지 않으면 너무 걱정하지 말고 물리적인 냉각 방법을 사용하여 체온을 정상으로 낮추면 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강조하는 것은 건강한 삶의 핵심입니다. 

공유드린 글은 어린이의 열이 물리적으로 식는 방법  관련입니다.  모두에게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