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치 후 주의할 점은

바로확인

발치 후 주의할 점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발치 후 주의할 점은

발치 후 주의할 점은

 

발치는 국소 조직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출혈, 부종, 통증 등의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혈압, 체온, 맥박의 변동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 및 혈액 질환 환자는 특히 주의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이를 뽑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바로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발치 후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1. 청결에 주의

 

◎  발치 후 일반적으로 24시간 동안 양치질을 하고 입을 헹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발치 후 24시간 이내에 혈구가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일찍 양치질을 하면 혈구가 떨어져 나가 추가 출혈이나 상처 감염을 일으켜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24시간이 지나면 환자는 발치된 상처의 청결을 최대한 보장해야 하며 부드럽게 양치질을 하고 입을 헹구는 것이 매우 필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상처에 많은 양의 음식물 찌꺼기가 축적되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 음식 주의

 

◎  발치 후 2시간 이내에 금식하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당일 섭취하지 말고 연식과 유동식을 위주로 합니다. 너무 뜨겁고 딱딱한 음식은 이러한 음식이 상처 표면을 손상시키고 회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금지됩니다.

 

◎  이를 뽑지 않은 쪽을 씹고 작은 입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 발치 후 통증이 생기면 진통제를 복용해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지혈 주의

 

◎  의사는 일반적으로 발치 후 발치 부위에 솜을 놓아 환자가 가볍게 물 수 있도록 하며 압박과 지혈의 역할을 합니다.

 

◎  수술 후 약 40분 후, 발치소 출혈은 면 롤의 압박으로 인해 발치소를 채우고 상처 치유의 기초가 되는 혈구를 형성합니다.

 

◎  보통 40분 정도 가볍게 물어야 하며 너무 일찍 꺼내서는 안 됩니다.

 

4. 상처면을 빨지 말 것

 

◎  혈구 덩어리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뽑은 후 침이 많아지고 침에 소량의 혈구가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  혈구 덩어리가 침에 용해되어 혈구를 형성하기 때문에 침을 자주 뱉지 마십시오. 혈구 형성에 좋지 않아 침출이 발생합니다.

 

◎  또한 틀니 복구나 임플란트 복구는 치아 제거 후 2 3개월 후에 가능하며 사랑니 제거 후에는 복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이상 발치 후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자존감은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 주변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발치 후 주의할 점은 입니다. 상기 내용이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