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급진 증상

바로확인

유아급진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유아급진 증상

유아급진 증상

 

유아급진은 영유아에게 흔한 급성발열발진질환으로 일반적으로 발열, 일반적으로 39°C 이상의 고열로 나타나며 발열 3 5일 후 갑자기 열이 떨어지고 피부에 장미반점 구진이 나타납니다. 유아에서 6개월에서 1세 반까지의 아기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유아의 급성 발진 증상

1. 발열

 

●  잠복기는 1 2주, 평균 10일입니다. 대부분 전구체 증상이 없고 갑자기 고열이 발생하며 체온은 39°C 40°C 이상이며 고열 초기에는 경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식욕부진 외에 일반적인 정신상태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메스꺼움, 구토, 기침, 공막염, 구주부종, 혈뇨, 기면, 경련 등이 있는 소아는 극히 일부이며 인두와 편도선의 경미한 충혈과 두경부, 후두 림프절의 경미한 부종은 고열과 경미한 증상 및 징후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2. 발진 :

 

●  발열 3 5일 후 갑자기 열이 떨어지고 24시간 이내에 체온이 정상으로 떨어지며 발진이 동시에 또는 나중에 발생하며 발진은 붉은 반점 구진이며 산발적으로 분포하고 직경 2 5mm이며 눌려 퇴색되고 융합이 거의 없습니다.

 

●  발진은 일반적으로 얼굴, 목, 몸통에서 먼저 발생하다가 점차 사지의 근위까지 퍼집니다.

 

●  1 2일 지속되면 발진이 가라앉고 발진이 끝난 후에도 흔적이 남지 않으며 부스러기나 색소침착이 없습니다.

 

●  일부 어린이는 초기 구개수염에 홍반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발진은 특별한 치료 없이 저절로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3. 귀 뒤에 종기가 있음

 

●  부모는 아이의 귀 뒤와 베개 뒤에 콩, 땅콩 크기의 종기를 만질 수 있습니다.

 

●  또한 눈꺼풀 부종, 정수리 융기, 콧물, 설사, 식욕 감퇴 등을 포함한 모든 것이 유아의 급성 발진의 징후이며 일부 어린이는 목 림프절이 부어오릅니다.

 

유아급진 예방방법

 

●  1. 유아급진에 걸린 어린이와 접촉하지 말고 전염을 피합니다. 일반 환자는 격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집단아동기관에서는 환자와 접촉한 감수성 아동은 10일 동안 면밀히 관찰하고 발열이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격리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  2. 스포츠를 늘리고 자신의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  3. 실내를 조용하고 깨끗한 공기로 유지하고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고 온도와 습도에 주의하여 과냉각 및 과열을 방지합니다.

 

 

●  4.피부를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제때에 땀자국을 닦아내다. 잘 때 이불을 너무 두껍게 덮어서는 안 됩니다.

 

●  5. 고열이 발생하면 찬물이나 50 알코올을 사용하여 아이의 몸을 닦고 제때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6. 소화가 잘 되는 식품과 비타민, 칼로리, 단백질이 적당량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고, 물의 양을 적절하게 늘리고, 차갑고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이상 유아의 급진 증상에 대한 안내말씀드리며, 위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강조하는 것은 건강한 삶의 핵심입니다. 

공유드린 글은 유아급진 증상 입니다.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